대북특사단 귀환…대통령 보고 후 내일 결과브리핑_영어로 슬롯_krvip

대북특사단 귀환…대통령 보고 후 내일 결과브리핑_호마 베타의 정상 값은 무엇입니까_krvip

오늘(5일) 오전 평양을 방문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사절단이 방북 일정을 마치고 밤 9시 40분에 서울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특사단을 태운 공군 2호기는 저녁 8시 40분 평양 국제비행장을 이륙해 서해 직항로를 이용해 서울공항으로 돌아왔습니다.

단장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포함해 서훈 국가정보원장, 천해성 통일부 차관,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 등 5명으로 구성된 특사단은 귀환 직후 청와대 관저를 찾아 문 대통령에게 방북 결과를 보고합니다.

정 실장은 내일(6일) 오전 방북 결과에 대한 공식 브리핑을 할 예정입니다.

앞서 특사단은 오늘 오전 7시 40분 서울공항을 출발해 9시쯤 평양에 도착했습니다.

특사단은 공항에서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의 영접을 받은 뒤 고려호텔로 이동해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영접을 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특사단은 김 부위원장 및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과 환담을 한 뒤 다른 장소로 이동해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 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하고 의견을 나눴습니다.

특사단은 9월 남북정상회담 일정·의제, 판문점 선언을 통한 남북관계 진전 방안,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정착 방안에 대해 북측과 협의하고, 귀환에 앞서 북측과 만찬을 함께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