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단체 “남북은 대화 재개하고 코로나 공동방역 나서야”_포커 체육관 보디 빌딩 장갑 가격_krvip

대북단체 “남북은 대화 재개하고 코로나 공동방역 나서야”_게이 포커 플레이어_krvip

대북단체들이 코로나19 공동방역을 비롯한 남북 교류협력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 등 7개 대북단체는 오늘(17일) 공동성명을 내고 “남북 당국은 중단된 대화를 재개하고 지난 시기 남북 정상들 간에 합의한 사항을 이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코로나19 대유행 극복을 위한 남북 공동방역 등 보건 협력과 이산가족 상봉을 비롯한 인도적 협력을 우선 추진하고, 군사적 긴장을 고조하는 군비증강·군사훈련·무력도발은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2010년 천안함 사건에 따른 정부의 대북제재인 ‘5·24 조치’를 폐기하고 2018년 9월 평양공동선언에서 약속한 경의선·동해선 철도·도로 현대화사업을 즉시 추진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단체들은 또 북미 양측에 2018년 싱가포르 정상합의에 적시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 ‘새로운 북미 관계 개선’ 등을 이행하라면서, 남북협력 분야에 대해선 제재 면제권을 남한 정부에 위임해달라고 주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