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입주기업 대출·보증 상환유예·만기연장_돈 벌려면 뭘 사야 할까_krvip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출·보증 상환유예·만기연장_인터넷 웹사이트로 돈 버는 방법_krvip

정부는 개성공단 전면 중단과 관련해 입주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대출이나 보증에 대해 상환을 유예하고 만기를 연장해주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대한 긴급 지원 대책을 확정했습니다.

정부는 개성공단 전면중단 조치로 인해 입주기업들이 유동성 애로를 겪을 수 있다고 보고 남북협력기금에서 대출을 받은 입주기업들을 상대로 기존 대출원리금 상환을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남북경협보험에 가입한 기업에 대해서는 남북협력기금에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절차를 즉시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또, 입주기업의 기존 대출이나 보증에 대해서는 상환을 유예하고 만기를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국책은행을 통해 일시적으로 어려운 기업에 대해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신속히 지원하고 민간은행에는 대출금리 인하와 대출상환 유예, 만기연장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국세와 지방세의 납기를 연장하고 징수를 유예하며 전기요금 등 공과금 납부 유예 등도 지원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