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 국정 3대 우선과제 ‘일자리·4차산업·저출산’ 선정_킥라이트 베팅_krvip

국정기획위, 국정 3대 우선과제 ‘일자리·4차산업·저출산’ 선정_돈 벌기 위한 보름달 주문_krvip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오늘(8일) 새 정부의 '국정 3대 우선 과제'로 일자리 창출·4차산업 대비·저출산 문제 해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정기획위는 오늘(8일) 서울 통의동 국정기획위 사무실에서 '인구절벽 극복을 위한 저출산 해결방안'을 주제로 부처 합동 업무보고 회의를 진행했으며, 이 회의에서 이런 방침을 정했다고 국정기획위 박광온 대변인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날 회의에서는 초저출산을 탈피하기 위해 총체적인 해법이 필요하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했다"며 "이를 위해 저출산 해소를 3대 과제에 포함시켰으며, 적정인구 5천만 명을 유지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대변인은 "현재 문재인 대통령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활성화해, 강력한 콘트롤타워 역할을 할 위원회로 변모시키겠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앞으로 대통령이 이 문제를 직접 챙기실 것"이라며 "각 부처 장관이 정부측 위원을 맡을 예정이며, 민간 위원도 충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