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통령 인수위 협의 위해 정부 고위실무대표단 내일 방미_베토 스낵 크루즈 알타_krvip

美 대통령 인수위 협의 위해 정부 고위실무대표단 내일 방미_낮아진 슬롯카 가이드_krvip

정부는 트럼프 美 대통령 인수위와 협의를 위해 조태용 국가안보실 1차장을 단장으로 한 정부고위실무대표단을 내일(16일) 미국에 파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0일 박근혜 대통령과 도날드 트럼프 美 대통령 당선인 간 전화통화에서 양국이 한미동맹과 북핵문제 대응 등 주요 관심사에 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함에 따라, 그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고위실무대표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대표단에는 김홍균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김남중 통일부 통일정책실장,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 김용우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 등 관련부처 고위 실무급 인사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정부 대표단은 오는 19일까지 방미 기간 美 대통령 인수위원과 차기 美 행정부에 참여 가능성이 예상되는 주요 인사들과의 접촉을 통해 미국의 대한 방위공약과 굳건한 한미동맹 관계를 재확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대표단은 고조되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의 심각성과 시급성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미 간 긴밀한 공조하에 유엔 안보리 제재 결의의 철저한 이행과 강력한 대북압박을 지속해 나가기 위한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미 양국간 경제협력 관계의 상호 호혜적인 발전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