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합참의장 “한반도 등서 전쟁시 재래식 탄약 소비율 엄청날 것”_팀은 내기가 없다_krvip

美 합참의장 “한반도 등서 전쟁시 재래식 탄약 소비율 엄청날 것”_공포의 섬 베토 카레로_krvip

마크 밀리 미군 합참의장은 "만약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나거나 미국과 러시아, 미국과 중국 등 강대국 간 전쟁이 있다면 (탄약) 소비율은 엄청날 것(off the charts)"이라고 밝혔습니다.

밀리 합참의장은 현지 시각 29일 하원 군사위에서 "우크라이나에서의 큰 교훈은 제한된 지역적 전쟁에서의 믿기 어려운 재래식 탄약(munition)의 소비 비율"이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미국 국방부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지금까지 미국은 우크라이나에 1억 천100만 발 이상의 소형 무기 탄약을 제공했고, 미국을 비롯해 54개 국가가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포탄은 200만 발이 넘습니다.

밀리 의장은 "우리는 진짜 비상사태(contingency)에 대비해서 비축 물량이 준비돼 있는지 확실히 하고 있다"면서 "생산 능력에 대해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 중국의 핵전력 강화와 관련, "우리는 중국이 향후 10~20년에 걸쳐 가질 것으로 예측하는 핵 개발 프로그램을 늦추거나 저지하거나 파괴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중국은 자국의 계획에 따라 하고 있으며 외부에서 그것을 막을 수 있는 영향력은 거의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중국은 이번 세기 중반(mid-century)까지 미국과 동등하고 군사적으로는 우월한 목표가 있다"면서 "그들은 그 길 위에 있으며 그것은 정말로 신경 쓰인다(bothersome)"이라고 말했습니다.

밀리 의장은 또 뉴욕주가 지역구인 엘리스 스태파닉 하원의원(공화)이 뉴욕주 포트드럼 기지에 제3의 미사일 방어 시스템구축을 서둘러야 하는 것 아니냐는 취지의 질문에 막대한 비용 문제를 언급한 뒤 "전략적으로 가치가 있느냐가 문제인데 나는 북한에서 오는 미사일 위협 때문에 개인적으로 그렇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서태평양에서 캘리포니아까지 센서 시스템이 있으며 북한에 관여(engage)할 수 있는 미사일 능력도 갖추고 있다"면서 "개인적으로 (미국) 동부 해안에 이런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며 미국 본토 방위를 강화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UPI=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