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한미, ‘北 괌사격’ 대응 강력 의지 보여줄 준비 갖춰”_편집할 베타 시험_krvip

국방부 “한미, ‘北 괌사격’ 대응 강력 의지 보여줄 준비 갖춰”_베팅에서 현금 지급이 무엇인가요_krvip

한미 군 당국은 북한의 태평양 괌 포위사격 위협과 관련, 한미동맹의 강력한 대응 의지를 보여줄 준비를 갖췄으며 필요할 경우 이를 시현하겠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14일(오늘)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에 보고한 업무보고 자료에서 북한의 괌 포위사격 위협 대비태세와 관련, "한미동맹의 강력한 대응의지 및 능력을 시현할 준비를 갖췄고, 필요시 이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런 방안은 ▲우리 군 단독 또는 한미 연합 무력시위 ▲UFG(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 계기로 북한 핵·미사일 대응 연습 강화 ▲미국 전략자산(무기) 한반도 전개와 한미 연합훈련 추가 협의 등이라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이어 군은 감시장비 증강 운용과 대북 정보·경계감시태세를 강화해 북한의 도발 징후를 집중적으로 감시하면서 자위권 차원의 대응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항공우주작전본부(KAOC)와 중앙방공통제소(MCRC), 패트리엇 미사일 기지 등에서 미사일 경보전파체계와 영공방어태세를 지속해서 점검하고 있다고 국방부는 보고했다.

또 미국 고위급 인사 방한과 오는 30일 한미 국방장관 회담 등을 통해 강력한 대북 경고메시지를 발신하고, 내달 서울안보대화와 한미 통합국방협의체(KIDD) 회의 등을 계기로 국제사회와 대북 제재와 압박 공조를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우리 군과 한미동맹의 능력 강화를 위해 ▲한국형 3축체계 핵심전력 조기 구축 ▲한미 미사일 지침 개정 협의 가속화 ▲사드 잔여 발사대(4기) 임시 배치를 조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의 괌 포위사격 위협 의도에 대해서는 "미국 주도의 유엔 안보리 결의안 채택에 대한 강력 반발과 미-북 간 직접 대결구도 조성으로 국제적 제재 국면을 타개하려는 시도"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북한은 "대북 제재와 한미 UFG 연습 반발 차원에서 전략·전술적 도발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국방부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강경한 군사적 조치 가능성을 시사하며 북한을 압박하고 있고, 미국 국방·국무장관은 대화를 통한 해결과 긴장완화 의사를 피력하고 있다면서 "양국 NSC 간 협의에서 한국 정부와 긴밀하고 투명한 공조를 약속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