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펜션서 고3 남학생들 참변…“일산화탄소 중독 무게”_옷을 평가해 돈을 버는 앱_krvip

강릉 펜션서 고3 남학생들 참변…“일산화탄소 중독 무게”_암웨이로 돈 버는 방법_krvip

[앵커]

강원도 강릉의 한 펜션에서 수능 시험을 마친 남학생 10명이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이 가운데 3명이 숨졌습니다.

지금까지 경찰 조사 결과 일산화탄소 중독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정면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오늘 오후 1시 10분쯤, 강원도 강릉의 한 펜션에서 10대 남학생 10명이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습니다.

이 가운데 3명이 숨졌고, 7명은 강릉과 원주시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일부 학생은 상태가 위중한 것으로 전해져, 추가 사망자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서울 대성고 3학년인 이들은 어제 오후 2박 3일 일정으로 펜션에 투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장 체험학습을 신청해 보호자 동의를 받고 단체 투숙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소방당국은 현장 측정 결과, 일산화탄소 농도가 150피피엠 이상으로 매우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의료당국과 경찰은 학생들이 일산화탄소에 중독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강희동/강릉아산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 : "중독 정도는 수치상으로도 상당히 심한 것 같고 중요한 건 의식인데 의식이 지금 초기부터 안 좋았기 때문에..."]

또 사고일 개연성이 크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수사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현재 국과수와 가스안전공사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보일러 배관 상태 등을 정밀 감식하고 있습니다.

또 광역수사대를 투입해 펜션 업주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면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