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공화당 의원들, 카불 공항 테러에 바이든 대통령 탄핵·하야 주장_브라질은 포커에서 설탕보다 크다_krvip

美 공화당 의원들, 카불 공항 테러에 바이든 대통령 탄핵·하야 주장_식물을 키우는 꿈_krvip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테러 이후 미국 공화당이 바이든 대통령의 하야와 탄핵까지 언급하며 공격하고 있습니다.

공화당 마샤 블랙번 상원 의원은 "실패한 계획 탓에 이 공격을 허용한 이들부터 시작해 책임을 질 때가 왔다"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국무·국방 장관이 사퇴하거나 탄핵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같은 당 조시 홀리 상원 의원도 바이든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했고, 린지 그레이엄 상원 의원은 탄핵을 언급했습니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바이든 대통령이 그간 아프간전은 베트남전 때 치욕적으로 대피한 '사이공의 순간'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했지만 현실은 더욱 절망적인 것으로 증명됐다며 "카불의 공포는 바이든에게 정치적 재앙"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도 테러 발생에 대해 "바이든의 대통령 재임 중 가장 어두운 날이자 파괴적인 순간이었다"며 아프간전 종전을 위한 바이든의 대처에 추가 의문을 제기했다고 지적했습니다.

CNN방송은 바이든 대통령이 외교정책 전문가라고 자칭했지만 최근 대실패를 보면 그런 능력을 찾아보기 어렵다며 폭탄 테러가 리더십에 의문을 제기하며 바이든을 혼란 상태로 빠뜨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