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김포시, 서울시 편입 당론 추진”_돈 벌다 타이피스트_krvip

국민의힘 김기현 “김포시, 서울시 편입 당론 추진”_베타노 카지노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국민의힘이 경기도 김포시 등 서울 생활권 도시들을 서울시에 편입하는 것을 당론으로 정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오늘(30일) 오후 경기도 김포한강차량기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해결사 김기현이 간다' 수도권 신도시 교통대책 마련 간담회에서 " 주변 도시들의 생활권, 통학권, 직장과 주거지 간 통근 등을 봐서 서울시와 같은 생활권이라고 한다면 행정 편의가 아니라 주민 편의를 위해 주민 의견을 존중해 절차를 진행하며, 원칙적으로 서울시에 편입하는 것을 당론으로 정하고 추진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서울 전체의 발전을 보면 편향된 것을 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 방안으로 김포 땅이 확보되면 되지 않겠느냐는 생각이 든다"며 "인구 대비 면적으로도 서울시 면적을 넓히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서울과 출퇴근이 공유되는 곳은 서울시로 편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잡고 진행하려고 한다"면서 "주민 의견이 가장 중요하니 김포시가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서 절차를 진행하면 공식적으로 서울시에 편입하는 것을 당론으로 정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유의동 정책위의장은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김포시의 서울 편입은 김포시장이 제안한 것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특별법을 통해 행정구역을 개편해야 하는 절차가 있는데 살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유 정책위의장은 김포시의 서울 편입 당론 추진 시사가 내년 총선을 앞두고 경기도 선거 전략의 일환이냐는 질문에 "우리가 한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라며 "그런 게 아니라면 중앙에서 이끌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경기 광명, 구리 등 인접한 지자체에서도 서울 편입을 원하면 당에서 지원할지를 묻는 말에는 "가정을 전제로 이야기하기 어렵다"면서 "김포는 이 도시에서 출퇴근하는 인구의 85%가 서울로 출퇴근하는 특수성을 담아서 얘기하니 수긍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