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부·여당·의협, 대국민 사과해야”…민주당 “합의는 국민 위한 결단”_포커 벽지_krvip

국민의힘 “정부·여당·의협, 대국민 사과해야”…민주당 “합의는 국민 위한 결단”_돈을 벌기 위해 온라인 상점_krvip

국민의힘이 공공의대 등 의료계 정책을 둘러싼 정부·여당과 대한의사협회의 합의 타결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문을 통해 재발방지를 약속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배준영 대변인은 오늘(5일) 논평을 통해 "한달 가까이 양측이 국민을 볼모로 치킨게임을 하는 동안 코로나19 방역과 응급의료 현장은 극심한 혼란과 비극을 겪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정부와 의협의 대타협은 다행스럽지만 국민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이 없는 것을 본 국민은 참으로 착잡하다"고 말했습니다.

배 대변인은 그러면서 정부·여당을 향해 "코로나19 전쟁 시기에 2년이나 서랍 속에 묵혀둔 이번 사안을 불쑥 꺼냈다"며 "사태 최전선에 선 의료진과 내전을 벌였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의협을 향해서는 "왜 많은 국민이 의사를 '선생님'이라 부르며 존칭하는지 돌아봐야 한다"며 앞으로 국민의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단체행동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의협 합의는 국민 생명 위한 결단"이라며 야당을 향해 "정치공세를 말아달라"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오늘 논평에서 "전날 합의 타결은 "코로나19 비상 상황에서 국민과 환자의 생명을 우선적으로 염두에 둔 결단이었다"며 "야당이 합의를 정치공세로 깎아내리기 보다는 국민 생명을 위한 의료 정상화에 힘을 모아주길 정중히 부탁한다"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일부 의사단체가 여전히 합의에 반발하는 것에 대해서는 "전공의들의 주장도 국회 특위 안에서 다 논의하기로 했다"며 "국회를 믿고, 하루빨리 의료현장 일선으로 돌아가기를 국민의 이름으로 호소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