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노조 “우리은행장 인선 낙하산 인사 구태 반복 안 돼”_전체 베타 도구 카트_krvip

금융노조 “우리은행장 인선 낙하산 인사 구태 반복 안 돼”_카니발 목욕탕 카지노_krvip

채용비리 논란으로 사퇴 의사를 밝힌 이광구 우리은행장 후임 인선과 관련해 금융노조가 낙하산 인사 구태가 반복돼서는 안 된다고 촉구했다.

금융노조는 오늘(7일) 성명을 내고 "우리은행 노동자를 비롯한 구성원들의 중지를 모아 능력과 인성을 갖춘 내부 인사를 행장으로 선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금융노조는 우리은행의 1대 주주인 예금보험공사가 차기 우리은행장을 정하는 임원추천위원회에 들어올 수 있다는 보도에 대해 언급하며 "우리은행장 인선을 시작으로 금융권 수장 인사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상태에서 정부는 더더욱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융노조는 "민영화된 우리은행의 행장 인선에까지 정부가 관여한다면 문재인 정부 또한 관치금융을 청산할 의지가 없음을 증명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며 "정부는 우리은행 민영화 당시의 약속을 상기하고 그 과정에 절대 개입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노조는 또 다른 성명서를 통해 "그간의 금융 적폐는 반드시 뿌리를 뽑는 것이 당연하나 그 빈자리를 다시 또 정권의 낙하산 인사들이 채우게 된다면 금융산업 적폐청산과 개혁은 무위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출처 : 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