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민 26% “우크라에 너무 많이 지원”_무료 보너스가 있는 슬롯_krvip

美 국민 26% “우크라에 너무 많이 지원”_마누엘 포커 텍사스 홀드 엠_krvip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대규모 지원에 대한 지지 여론이 계속 약화하고 있습니다.

미국 여론조사 기관 퓨리서치센터가 지난달 18부터 24일까지 미국 성인 5천 152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현지 시각 지난달 31일 공개한 결과를 보면 전체 응답자의 26%가 ‘우크라이나에 너무 많이 지원한다’고 답했습니다.

이 같은 답변은 작년 3월 조사 때 7%에서 12%(작년 5월), 20%(작년 9월) 등을 기록하면서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번 조사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다’는 답변은 20%였습니다. 앞서 지난해 3월 조사 때는 42%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미국에 큰 위협이 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전체의 35%만 그렇다고 답해 지난해 3월(50%)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미국이 패트리엇 미사일에 이어 에이브럼스 주력전차도 지원하면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상황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뉴욕으로 이동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최근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대화를 했느냐.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추가적인 요구에 대해서 그에게 뭐라고 말할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 “우리는 대화할 것”이라고만 답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퓨리서치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