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오염수 정화 과정에 오염물 보관 장소 4년 뒤 부족”_카지노 테마 룰렛 휠을 만드는 숫자_krvip

“후쿠시마 오염수 정화 과정에 오염물 보관 장소 4년 뒤 부족”_포커 스타를 함께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을 보관하는 장소가 4년 뒤면 가득 찰 것으로 전망된다고 교도통신이 오늘(15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진흙 상태의 흰색 혹은 갈색 폐기물인 오염물은 방사성 물질이 포함돼 있어 3㎥ 규모의 폴리에틸렌 용기에 담겨 보관되고 있습니다.

다핵종제거설비(ALPS)를 가동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오염물을 보관하려면 이틀마다 새로운 용기 1기가 필요한데, 이달 6일 기준으로 4천384기 중 약 96%에 해당하는 4천198기는 이미 차 있는 상태입니다.

도쿄전력은 ALPS 개량 작업으로 오염물 발생 속도를 늦추고 용기 336기를 추가로 마련할 예정이지만, 2027년 7월이 되면 오염물 보관 용기가 부족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오염물을 탈수 처리해 양을 줄이는 시설은 작업자의 안전 문제로 당초 계획보다 4년가량 미뤄진 2027년 3월 무렵에야 운전을 시작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교도통신은 “오염물을 둘 장소가 없으면 ALPS를 가동할 수 없고,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이 여름쯤 방류를 시작해도 원전 폐기 작업을 추진할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도쿄전력 관계자는 “(오염물의) 보관 장소가 가득 차지 않도록 대책을 조속히 실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