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일리노이 주의사당 건물, 위험물질 경보에 봉쇄됐다 해제_포커 오름차순_krvip

美 일리노이 주의사당 건물, 위험물질 경보에 봉쇄됐다 해제_자선 빙고_krvip

미국 일리노이 주 의사당 건물에 한 여성이 위험 물질로 의심되는 가루를 던져 건물 출입이 한동안 봉쇄됐다가 위험물 처리반 투입 이후 해제됐다.

의사당을 관리하는 주 총무장관실은 "위험물 처리반을 투입했으며 위험물이 발견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고 시카고튜리뷴 등이 6일 보도했다. 위험물 투척 경보로 이날 예정된 주 의회 하원 회기가 연기됐다.

주지사 집무실이 있는 청사 2층에는 위험물 처리반원 3명이 투입돼 현장 접근을 막고 위험물 탐지 작업을 벌였다. 의사당 측은 오후 2시 9분 확성기 방송으로 봉쇄 해제를 알렸다.

경찰은 건물 봉쇄 직전 청사에 가루로 된 물질을 던진 여성을 붙잡아 조사 중이다. 스프링필드 소방국은 "한 여성이 주지사 사무실에 가루 물질을 투척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당국은 브루스 라우너 일리노이 주지사가 소득세 인상 패키지 입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것과 관련해 주지사 측에 불만을 품은 단체의 위협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 중이다.

주 의사당 건물 밖에서는 최근 소득세 인상 입법과 관련해 시민단체의 시위가 잦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