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노조 양회동씨 발인…조합원 5천여명 도심 행진_브라질 여자팀 코치는 얼마를 받나요_krvip

건설노조 양회동씨 발인…조합원 5천여명 도심 행진_이긴 사람은 나와 함께 노래해요_krvip

노조탄압 중단을 요구하며 분신해 숨진 민주노총 건설노조 간부 양회동 씨의 발인이 엄수됐습니다.

오늘(21일) 오전 8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선 유가족과 건설노조, 시민사회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인 미사가 봉헌됐습니다.

지난달 2일 양 씨가 숨진 지 50일 만입니다.

발인 미사가 끝난 뒤 오전 8시 50분쯤 운구 차량은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으로 출발했고, 건설노조 조합원 등 5천여 명이 뒤를 따라 행진했습니다.

장례위원회는 오전 11시 경찰청 앞에서 노제를 치른 뒤 오후 1시 광화문 동화면세점 인근에서 영결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후 오후 4시 경기 남양주시 모란공원 민주열사 묘역에서 하관식을 끝으로 양 씨의 장례 절차는 모두 마무리됩니다.

건설노조 강원지부 3지대장이었던 양 씨는 노동절인 지난달 1일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춘천지법 강릉지원 앞에서 분신해 치료를 받다 숨졌습니다.

양 씨는 강원 지역 건설 현장에서 조합원 채용을 강요하는 등 공사를 방해하고 현장 간부의 급여를 요구한 혐의 등으로 수사를 받았는데, 유서에 이에 대한 억울함을 남기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