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NLL 회의록’ 핵심 수사 대상 2~3명으로 압축_수영장 대여가 가능한 카지노 하우스_krvip

검찰, ‘NLL 회의록’ 핵심 수사 대상 2~3명으로 압축_스타베트 전화번호_krvip

<앵커 멘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관련 의혹들을 수사 중인 검찰이 핵심 수사 대상자를 두세 명 정도로 압축했습니다.

노무현 재단 측은 회의록 초안이 삭제됐다는 검찰 발표에 대해 삭제하지 않았다며 반박했습니다.

윤 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검찰은 회의록 삭제 과정에 관여한 참여정부 관계자 두세 명을 핵심 수사 대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회의록 초안을 수정한 조명균 전 비서관과 회의록 초안 삭제 작업을 실행한 업무혁신비서관실 관계자 등입니다.

앞서 조 전 비서관을 소환 조사한 검찰은 조만간 업무혁신비서관도 소환할 방침입니다.

오늘은 청와대 기록물 분류 등을 담당했던 김정호 전 기록비서관이 소환됩니다.

검찰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을 준비했던 김만복 전 국정원장과 봉하마을로 기록물 이관을 총괄한 김경수 전 비서관에 대해서도 소환을 통보한 상태입니다.

이런 가운데, 노무현 재단 측은 기자간담회를 열어 회의록 폐기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김경수 노무현재단 본부장은 회의록 초안만 이관 대상에서 빼기 위해, 문서 제목 부분을 삭제했을 뿐 내용은 그대로 남아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경수(노무현재단 본부장) : "그 문서 목록이 이관 대상 목록에 나타나지 않도록 목록만 지운다는 겁니다."

노 전 대통령이 삭제 지시를 한 적은 없다면서도, 수정된 회의록이 국가기록원에 이관되지 않은 경위는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또, 회의록 수정 논란에 대해서는, 초안에서 발언자가 잘못 기재되는 등 일부 오류가 있어 이를 바로 잡은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윤진입니다.